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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적인 삶

[직장생활tip] 후배 잘 다루기

by 보험전문팀장 2015. 4. 10.

[직장생활tip] 후배 잘 다루기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회사후배 때문에,

화가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기도 합니다.

마냥 잘해주면 기어오르고, 그렇다고

휘어잡으면 뒤에서 뒷담까거나 등을

돌려버리기 때문에, 상사 입장에서는

회사선배보다도 후배를 다루기가

더 힘든점이 많은 것 같은데요.

후배에게 대하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Part 1.  실수를 인정해줘라.

 

 

 

신입이기 때문에, 당연히 실수를

하기 마련입니다.

배워야 할게 산더미이기 때문에, 무작정

혼내기 보다 업무를 맡길때 내 자신이

꼼꼼하고 정확하게 지시를 주었는지를

체크해봐야 합니다.

개구리 올챙이적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Part 2.  후배에게도 말조심

 

 

 

안그래도 긴장감 때문에 회사에 나오기

힘든데, 정신적인 스트레스까지 준다면

후배가슴에 멍이 들수도 있겠죠?

칭찬을 아끼지 말고, 실수를 했더라도

인격적인 모독을 해서는 안됩니다.

물론, 계속해서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면

따끔하게 혼내는 것도 필요하겠죠.

 

 

 

 

 

  Part 3.  파트너라는 생각으로 대하라.

 

 

 

우리나라는 특히 계급사회다 보니,

위아래를 정말 중요히 여깁니다.

그런데, 후배도 사회에서 자리를 잡고,

지식이 쌓이다보면, 내가 배울점이나

도움을 받아야 할때가 분명이 있습니다.

때무에, 상하관계가 아닌 같이 일하는

파트너라는 생각으로 서로 대한다면,

인간적이며서도 성공적인 인간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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